록맨X5 리뷰 및 잡담 (엑스편4) 록맨 시리즈

서브웨폰
 전통적으로 엑스는 8보스들을 하나하나 클리어할 때마다 보스들의 기술을 카피하는 능력이 있다. 이번작 역시 8보스들의 기술을 카피해서 약점을 공략할 수 있다.

 그랜드 파이어 - 지면에 화염샷을 쏘고 작은 불덩이들이 사방으로 발사된다. 챠지샷은 양옆으로 화염을 쏘는 기술(X4의 더블싸이클론 챠지샷이랑 모션이 완전같다. 만들기 귀찮았는듯).

다크 홀드 - 게이지가 다 소모될 때 까지 시간을 멈추는 기술. 보스는 오로지 페가시온만 통한다. 챠지샷을 없음.

 스파이크 로프 - 가시공이 부메랑 처럼 앞으로 나갔다가 되돌아온다. 사정거리는 짧은편. 챠지샷은 가시공이 화면 전체를 이리저리 튕겨 다닌다.

 윙 스파이럴 - 회오리를 위쪽 방향으로 날린다. 방향조종을 통해 약간 대각선 앞쪽으로도 날릴 수 있다. 챠지샷은 전방으로로 나가며 일정크기까지 점점커지는 회호리 발사.
 젤 세이버 - 조그만 물 모양의 샷이 지면을 타고 전방으로 나간다(이것도 X4에 비슷한 기술이 있었다). 챠지샷은 얼음덩이 좌우로 발사하는 기술.

 윌 레이저 - 탄속은 느리나 방향조종이 가능한 반딧불 모양의 샷을 날린다. 챠지샷은 전방으로 큼직한 레이저를 발사한다.
 트라이 썬더 - 3방향으로 전기속성의 샷을 쏘며, 샷은 벽에 닿을 경우 벽을 타고 이동한다. 챠지샷은 랜덤하게 번개를 떨구는 기술.
 크레센트 샷 - 반달모양의 샷을 발사한다. 방향은 전방으로 나가지만 각도는 랜덤. 챠지샷은 몸 주위에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배리어 생성.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