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64] 젤다의 전설 - 시간의 오카리나 플레이용 소프트 및 잡담


 종이 케이스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포스가 느껴지지 않는가? 그야말로 전설중의 전설. 레전드 오브 레전드(읭?)인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N64오리지날버젼이다.

 지금은 권위가 많이 떨어졌지만, 과거에 일본의 게임잡지 페미통에서 4명의 기자 및 나름 게임통으로 통하는 이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당시의 게임들을 1인당 10점, 네명이니 총 40점만점으로 게임의 총점을 평가했는데 이것이 제법 신뢰도가 높았다. 그 이유로 일리있는 분석 내용과 점수가 매우 짜다는 것이었는데, 그런 페미통에서 처음으로 만점을 받은 것이 바로 이 작품이다.

 닌텐도 게임이므로 N64로 나올 수 밖에 없었고, 그래서 나는 용산의 게임샵에서 판매원이 플스가 인기니까 플스사라는 추천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하려고 N64를 구매했다. 후회는 전혀 없었다. 그야 말로 최고의 게임. 발매당시에는 엄청난 인기와 함께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걸로 알고 있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게임인데 젤다의 전설 시리즈 중에서 최고로 꼽히는 작품이다.

 현재는 3DS용으로 리마스터링 되서어 그래픽도 좋아졌고 캐릭터 및 배경 디테일이 많이 향상된 버젼이 나와있으나 나는 3DS가 없어서 못하고 있다ㅠ 현재는 더 자주 즐겨하는 게임들이 많지만, 누군가가 나에게 인생최고의 게임이 무었이라고 물어보면 내 대답은 한가지다. 바로 젤다의 전설 - 시간의 오카리나!!!  

 못해본 사람은 꼭 3DS판으로 해보자. 정발판은 무려 한글화 되어있음!! 게이머로서 이거 못해보고 죽으면 인생의 재미 하나가 사라지는 것임(아 흥분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